본문 바로가기
주- 지역정보

제로웨이스트 실천하는 성남시!

by 무지개맘 2022. 4.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남시는 2050탄소중립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친환경 생활실천을 위한 제로웨스트샵
'무해공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출처: 성남시 공식블로그

 

제로웨이스트란?

 

'Zero'와 'Waste'의 합성어로
환경보호를 위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것 입니다.

출처: 성남시 공식 블로그


'무해공간'은
중원구 수진역에 위치해 있는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앞장서서 실천하는 가게입니다.


'무해공간'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무엇일까요?

출처: 성남시 공식 블로그

 

하트, 곰돌이, 물고기, 별 모양의 이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다양한 모양의 압축 천연 수세미라고 합니다.

너무 예쁘지 않나요?
저도 한번 사용해 보고 싶네요!

 

출처: 성남시 공식 블로그

 

안전한 성분으로 제작된
고체 치약과 대나무 칫솔이에요.

고체치약 한알을 입에 넣고 오물조물 씹은 후,
칫솔질하여 닦아주고
물로 입안을 헹궈주면 된다고 하네요.
고체 치약 리필도 있네요.

플라스틱 칫솔은 사용 후
완전 분해되는데 500년이나 된다고 하는데,
대나무는 분해 시간이 2주~6개월이라고 해요.

디자인이 다양해서 원하는 디자인으로
골라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성남시 공식 블로그


세제와 섬유유연제등 모두 친환경제품으로
원하는 만큼 세제를 덜어갈 수 있는
리필스테이션이에요(왼쪽사진)

오른쪽 사진은, 케이스가 필요 없는 고체비누예요.
설거지 바는 물론, 샴푸바, 린스바등
다양한 종류의 고체비누를 판매하고 있답니다.

설거지바를 사용해 봤는데,
그릇이 뽀득뽀득 소리 날 정도로
깨끗하게 설거지할 수 있어요.

 

출처: 성남시 공식 블로그


커피 화분과 코코넛 화분이에요.

100% 커피찌꺼기를 활용해서 만들고,
땅속에 버려도 퇴비가 되는 친환경 화분이에요.

화분에서 커피 향이 나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코코넛 화분은
코코넛 열매의 껍질 부분을 모아
건조, 압축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출처: 성남시 공식 블로그


정글 동물들이 여기 다 모였네요!
이 인형들은
스리랑카의 공정무역 어린이 인형이라고 하네요.

100%유기농 면 소재로 만들어져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다고 해요




제로웨이스트샵이 전국에 많이 생겨
친환경 생활실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다음 포스팅에는 더욱더 유익한 정보 소개해드릴께요!



오늘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